MS, Surface PCs를 위한 ARM 칩 개발 중 IT 뉴스


애플에 이어 MS에서도 인텔에 대한 의존을 줄이기 위해 ARM Based 프로세서를 개발한다고 합니다. 

블룸버그에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사의 표면 장치와 클라우드 인프라에 전원을 공급하기 위해 사내 ARM 프로세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블룸버그는 아직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없지만 회사가 데이터 센터에서 사용할 계획인 칩을 연구하고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또한 컴퓨터의 Surface 라인업에서 동일한 디자인을 사용하는 옵션도 탐색하고 있지만 컴퓨터보다 클라우드 컨텍스트에서 프로세서를 사용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Microsoft는 현재 인텔 기반 프로세서를 거의 독점적으로 사용하여 Azure 클라우드 서비스에 전력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인텔 칩의 경우 서버 시장에서 지배적이며 시장의 90%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개발 소식으로 인해 인텔의 주식은 하루 동안 거래되기 전에 약 6.3 % 하락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대변인 프랭크 쇼는 Engadget 및 기타 간행물에 대한 성명서에서 "실리콘은 기술의 기본 구성 요소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과거에 ARM 칩으로 dabbled 하는 동안, 이것은 회사에 대 한 중요 한 출발 될 것 이라고 하였으며 

Surface Pro X의사용자 지정 SQ1 프로세서는 기존 퀄컴 설계를기반으로 하며 Microsoft는 칩메이커와 협력하여 칩셋을 필요에 맞게 보강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적어도 잠시 동안 더 많은 ARM 기반 컴퓨터를 만드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분명하게도 2018년 보고서에 따르면 MS는  원래 Surface Go에서 ARM 기반 칩을 사용하는 것을 고려했지만 인텔이 소문에 대해 청원한 후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했습니다. 

Surface PCs의 경우 PC 시장의 상대적으로 작은 부분을 차지하는 동안, 마이크로 소프트의 결정은 여전히 인텔에 타격이 될 것입니다, 

애플이 올해 초 M1 실리콘으로 새로운 프로세서 발표 이후 
특히. 애플의 경우, 자체 아키텍처로의 이동은 새로운 M1 맥북에어와 같은 컴퓨터에 제공되고 있으며,   
이 새 프로세서의 경우 인텔 보다 더 나은 배터리 수명과 성능을 제공 하며 CPU Fan또한 없습니다. 


덧글

  • 천하귀남 2020/12/21 10:14 # 답글

    SW업체가 AP를 만들경우 성능 자체는 문제가 없어도 전력대비 성능 부분에서 노하우 부족으로 탈 나는 경우도 많고 이런 싸움이 한두번 모델 발표한다고 되는 것도 아닌 최소 3~4세대는 경쟁AP대비 우위를 지녀야 겨우 교두보 확보가 가능한 것이라 쉽지는 않을 겁니다.
    여기에 AP는 그렇다 치고 모바일 태블릿으로 만드는 경우 통신용 모뎀칩을 AP안에 짜 넣는 것은 MS로는 불가능 한데 이런 분리형 모뎀도 전력소모가 커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또 MS는 반도체 파운드리 라인이 없는데 1급 파운더리 라인은 애플, 삼성, 퀄컴, AMD 등등의 기존 고객들 물량이 거의 점유한 상황에 MS가 끼어들수 있을지도 우려됩니다.
  • Jini 2020/12/21 11:37 #

    네에 아마도 MS가 애플 처럼의 기술 개발이 가능 할지??
    MS도 HW, SW 어느정도 가능하지만서두 반도체쪽은 아직 그럴 기술이 없지 않나 생각 되네요
    그래도 ARM Base 프로세서가 많이 진다니 이쪽 시장의 발전이 궁금해 지네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