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첫주 자율주행 관련 뉴스 세상과의 소통

1. Hands-Free Drive Assist Coming on 2021 Ford-150 Mustang

포드는 카메라와 레이더 감지 기술의 고급 컴퓨팅을 기반으로 액티브 드라이브 어시스트를 개발하여 실시간 핸즈프리 주행 기회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또한 이 기술은 시스템과 고객 패턴을 기반으로 향후 핸즈프리 주행 영역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2021년 F-150과 2021머스탱 마하-E에 처음 등장하며, 2020년 말에는 두 차량 모든 고객에게 이 기술이 제공될 예정이며, 
특정 모델에 대한 표준 또는 비교적 저렴한 옵션으로 포함될 예정입니다. 

포드는 회사 판매 및 테이크 레이트 예측을 기반으로 첫 해에 액티브 드라이브 어시스트 기술 하드웨어를 장착한 100,000F-150 이상의 F-150 및 무스탕 마하-E를 판매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포드 자동차 회사의 최고 제품 플랫폼 및 운영 책임자인 Hau Thai-Tang은
 "새로운 기술의 돌파구를 통해 긴 고속도로 드라이브의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기능을 가능한 최대 규모의 사람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액티브 드라이브 어시스트는 사람들이 경쟁사와 비교할 수 없는 가격으로 인식하고 완전히 통제할 수 있도록 하면서 운전 경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헨리 포드가 세상을 바퀴에 몰아넣은 이후 우리를 이끌었던 저렴한 혁신에 대한 헌신입니다."


액티브 드라이브 어시스트가 표준으로 장착되지 않은 경우 다음을 포함하여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가격이 책정됩니다.

F-150의 경우 액티브 드라이브 어시스트는 포드 코파일럿 360 액티브 2.0 패키지의 일부로 $1,595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드 Co-Polit 360 액티브 2.0 패키지는 F-150 리미티드에서 기본이며 
라리아트, 킹 랜치 및 플래티넘 모델에서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머스탱 마하-E의 경우 CA Route 1, 프리미엄 및 퍼스트 에디션 변형에 표준으로 제공됩니다. 
또한 360도 카메라, 온수 전면 좌석 및 가열 스티어링 휠과 같은 기능을 포함하는 더 큰 컴포트 및 기술 패키지의 일환으로
3,200 달러에 선택 트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올해 출시 시 F-150과 머스탱 마하-E를 구매하는 고객을 위해 전방 카메라와 레이더 센서를 포함한 액티브 드라이브 어시스트를 
능하게 하는 하드웨어는 포드 Co-Pilot360 Active 2.0 Prep 패키지를 통해 제공되며, 600달러에 소프트웨어를 구매하기로 선택한 고객은 내년 3분기에 무선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됩니다.

무선 업데이트는 빠르고 간편한 무선 업그레이드로 시간을 줄이고 업데이트를 통해 품질, 기능 및 소유권 경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는 거의 모든 차량 컴퓨터 모델을 무선으로 업데이트하는 포드 시스템의 범퍼-범퍼 업데이트 기능을 조기에 시연하여 차량 기능에 대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이러한 유형의 복잡한 혁신을 추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초기 F-150 고객은 액티브 드라이브 어시스트 하드웨어와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 2.0을 포함하는 준비 패키지를 $895에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여기에는 $100의 얼리 어답터 인센티브가 포함됩니다. 

액티브 드라이브 어시스트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시작할 준비가 되면 고객은 소프트웨어와 3년 서비스 기간을 $600에 구입하고 공중 업데이트를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2021년 하반기에는 새로운 고객이 포드 Co-Polit 액티브 2.0 패키지에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함께 구매할 수 있으며, 이 기능을 시작하기 위한 OTA 업데이트 없이 구매할 수 있습니다.

포드는 가장 인기 있는 주류 차종에 혁신적인 신기술을 제공함으로써 회사 판매 예측에 기반한 핸즈프리 주행 기술이 장착된 
도로의 차량 수를 빠르게 확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이 기술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는 머스탱 마하-E 차량의 약 80%가 포함됩니다.

포드는 앞으로도 액티브 드라이브 어시스트에 매핑된 구역을 계속 추가하여 더 많은 도로와 고속도로에서 핸즈프리 주행을 할 
계획입니다. 3년의 서비스 기간을 마친 고객은 경쟁력 있는 가격의 커넥티드 서비스를 구매하여 액티브 드라이브 어시스트를 계속 즐기고 OTA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개선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포드 머스탱 마하 E 정식 공개, 459마력짜리 전기 크로스오버 ...

작동 방식

사용 가능한 액티브 드라이브 어시스트는 정지 및 이동 레인 센터링 및 속도 표지판 인식으로 사용 가능한 지능형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기반으로 합니다. 운전자를 운전자 대면 카메라로 모니터링하는 동안 차량을 핸즈프리로 작동시켜 향후 더 많은 개선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로에서 눈을 떼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북미 도로의 100,000 마일 이상을 구성하는 핸즈 프리 존이라는 분할 된 고속도로의 사전 자격을 갖춘 섹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급 운전자 대면 카메라는 시선과 헤드 포지션을 추적하여 운전자가 핸즈프리 모드에 있는 동안, 차선 선이 있는 모든 도로에서 작동하는 핸즈온 레인 센터링 모드를 사용할 때 도로에 주의를 기울일 수 있도록 합니다. 운전자는 도로에 주의를 돌리거나 차량의 제어를 다시 시작해야 할 때 계측기 클러스터의 시각적 프롬프트로 알림을 받게 됩니다.

사용 가능한 포드 Co-Pilot360 액티브 2.0 패키지의 일환으로, 고객은 F-150 또는 머스탱 마하-E를 주차할 때 운전자에게 안심할 수 있는 Parking 보조 기술의 Active Park Assist 2.0을 받게 됩니다.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 2.0을 사용하면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차량이 평행하고 수직 공간에서 쉽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이드 센싱 기능이 있는 Park Out Assist를 제공하여 운전자가 주차 공간이 너무 가까이 주차할 때 자신있게 주차 공간을 탐색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액티브 드라이브 어시스트는 핸즈프리 고속도로 주행 기능입니다. Active 드라이브 어시스트 준비 키트에는 이 기능에 필요한 하드웨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에 대한 소프트웨어는 나중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액티브 드라이브 어시스트 기능 예상 2021년 3분기. 해당 시간에 전체 기능을 활성화하는 데 필요한 기능 소프트웨어에 대한 별도의 결제가 필요 합니다. 


2. 다임러 트럭 & 웨이모 MU

다임러 트럭과 웨이모는 자율적인 SAE L4 기술을 배포하기 위해 광범위하고 글로벌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그들의 초기 노력은 Waymo의 업계 최고의 자동화 된 운전자 기술과 다임러의 프라이트 라이너 Cascadia의 독특한 버전을 결합하여 자율 주행을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Waymo는 미국 25개 도시에서 2천만 마일 이상, 시뮬레이션에서 150억 마일 이상을 주행한 세계에서 가장 숙련된 드라이버를 
구축한 10년 이상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다임러 트럭 북미, 다임러 트럭의 미국 자회사, 프라이트라이너 브랜드의 모회사, 상용차 제조 시장의 선두주자인 다임러 트럭은 8급 차량 개발 경험을 제공합니다.

Waymo와 다임러 트럭은 모두 차량 고객을 위한 도로 안전 및 효율성을 개선하는 공통의 목표를 공유합니다. 

Waymo 드라이버가 장착 된 자율 화물판 카스카디아 트럭은 향후 미국 의 고객에게 제공 될 것입니다. 

Waymo와 다임러 트럭은 가까운 장래에 다른 시장과 브랜드로의 확장을 조사할 것입니다.

Freightliner eCascadia


3. 루미나르는 다임러 트럭과 함께 작업

자동차 리다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술의 글로벌 리더이자 세계 최대 상용차 제조업체인 다임러 트럭 AG는 고속도로를 시작으로 고도로 자동화된 트럭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다임러 트럭의 전문가들, 미국 자회사다임러 트럭 북미(DTNA) 및 다임러 트럭 자율 기술 그룹의 일부인 토크 로보틱스의 전문가들은 루미나르의 전문가들과 함께 시리즈 생산고고도로(SAE Level 4)를 전 세계 도로에 도입하는 공동의 목표를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다. 팀은 고속도로 속도로 이동하는 다임러 트럭의 lidar 감지, 인식 및 시스템 수준의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긴밀하게 협력할 것입니다. 다임러 트럭은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루미나르의 소수 지분을 인수했습니다. 

다임러 트럭의 자율 기술 그룹 책임자인 피터 본 슈미트 박사는 "루미나르는 자율 주행 차량을 도로에 도입하는 데 중요한 기술을 개척했으며, 이 기술을 발전시키기 위해 그들과 긴밀히 협력하게 되어 기쁩니다. 이 회사는 고속도로에서 장거리 감지 및 고속 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초점과 독특한 능력에 대한 비전을 입증했습니다. 우리의 공통목표는 고도로 자동화된 트럭을 안전하게 배치하고 트럭 및 물류 산업의 미래를 형성하는 것입니다."

자율 주행 트럭은 고속도로 장거리 노선에 중점을 두고 물류의 효율성과 안전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제한된 자율성 적용을 통해 이 기술은 도시 자율 주행 개발에 비해 가까운 기간 내에 시리즈 생산에 상용화될 수 있습니다.

루미나르의 창립자이자 CEO인 오스틴 러셀(Austin Russell)은 "다임러 트럭과의 파트너십은 상업 운송의 다음 시대를 주도하고 있으며, 수조 글로벌 트럭 및 물류 산업을 주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율 주행 트럭의 비즈니스 사례는 매우 강력하며, 이제 는 세계 최초의 OEM 프로그램을 보고 있습니다."

Torc Robotics의 CEO 인 마이클 플레밍 (Michael Fleming)은 "우리는 루미나르와 장거리 고해상도 Lidar와 협력하여 트럭 안전을 개선하고 자율 주행 트럭을 상용화 할 수있는 기회에 매우 기쁩니다. 이는 개발 경로에서 기술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기술입니다."

루미나르와 다임러 트럭의 파트너십은 중요한 자동차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 이상으로 확대될 것입니다. 
안전에 대한 공동 노력의 일환으로 회사는 안전 표준 및 운영 관행에 대해 협력하고 공동 프로그램의 결과로 향후 정책 발전 및 안전 향상을 할 것입니다.

Minderheitsbeteiligung an Luminar: Daimler Trucks und Torc ...


4. Lytx 뉴 테크

상업용, 공공 부문 및 현장 서비스 차량을 위한 머신 비전 및 인공 지능 기반 비디오 텔레매틱스, 분석, 안전 및 생산성 솔루션의 선도적인 제공업체인 Lytx는 운전 위험을 신속하고 포괄적이며 정확하게 식별할 수 있는 기능을 기반으로 하는 몇 가지 새로운 기술 기능을 발표했습니다.

정밀하고 최첨단 기술을 사용하여 운전자가 자체 개선에 대해 보다 적극적이고 책임감을 가지면서도 필요한 가시성과 데이터를 제공하여 필요한 경우 효과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개입할 수 있는 간단하지만 강력한 방법입니다.

The Next Generation of Driver-Powered Safety

Lytx는 다음과 같은 이러한 운전자 기반 접근 방식을 지원하기 위해 안전 제품에 다양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독자적인 머신 비전과 인공 지능(MV+AI)을 사용하여 운전자의 주의가 집중되지 않거나 운전자가 가속도계 이벤트에 의존하지 않고 피로 나 졸음과 같은 상태를 경험할 수 있는지 를 감지하는 "부주의한"트리거

휴대 전화 사용, 식사 및 음주, 흡연, 안전 벨트, 과속 및 부주의 : 다섯 가지 위험한 운전 행동에 대한 실시간 운전 실내 경고
MV+AI를 사용하여 운전자가 위험한 운전 동작에 종사하는 드라이브 시간의 지속 시간과 백분율을 추적하고 정량화하는 동작 기간 보고는지속적인 위험에 대한 보다 전체적인 관점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새로운 MV+AI 기반 업데이트를 통해 이벤트가 감지되면 DriveCam 이벤트 레코더는 운전자가 자신의 위험한 행동을 인식하고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실시간 인택시 경고를 발행하고 즉시 스스로 수정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동작에 따라 경고에는 라이트 및/또는 음성 포함됩니다. 

Lytx가 95% 이상의 정확도로 60개 이상의 주행 동작을 감지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이 택시 내 경고는 업계에서 가장 정확하고 실행 가능한 부분입니다.
Lytx Launches New Technology Capabilities 2


5. 콘티넨탈, AEye에 투자

기술 회사 콘티넨탈은 LiDAR 개척자 AEye, Inc. LiDAR 센서에 대한 소수 투자를 통해 자동 주행의 핵심 기술에 대한 카메라와 레이더 외에 LiDAR 센서를 더욱 강화하고 있습니다. 

콘티넨탈은 LiDAR 센서에서만 20년 이상의 전문성을 쌓아왔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 더블린에 위치한 AEye는 증폭 가능한 1550nm 레이저와 특허 받은 피드백 제어 마이크로 전자 기계 시스템(MEMS) 스캐너를 결합한 장거리 LiDAR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이 기술은 소프트웨어를 통해 구성할 수 있으므로 제조업체의 차량 및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AEye LiDAR는 높은 동적 공간 해상도와 장거리 감지기능을 결합하여 승객 및 상용차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최대의 레버리지를 제공합니다. 차량은 300미터 이상의 거리에서 감지할 수 있으며, 200m 이상의 거리에서 보행자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AEye는 벽돌과 같은 작고 반사가 적은 물체를 160미터 거리에서 여러 측정 지점으로 감지하는 능력은 승용차와 상용차 모두에서 자율 주행에 중추적인 역할을 합니다. 콘티넨탈은 이 LiDAR 기술을 활용하고 센서를 산업화하여 완전 자동차 등급 제품을 제공할 것입니다. 첫 번째 시리즈 생산은 현재 2024년 말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콘티넨탈은 AEye와 파트너십을 맺어 올해 말 시리즈 생산에 투입되는 기존 단거리 3D 플래시 LiDAR 기술을 보완하여 글로벌 프리미엄 차량 프로그램에서 고도로 자동화된 주행을 지원합니다. 고해상도 3D 플래시 LiDAR(HFL)의 생산 시작은 중요한 이정표입니다. 전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시리즈 생산에 진출한 최초의 고해상도 솔리드 스테이트 LiDAR 센서입니다.

"우리는 이제 최적의 단거리 및 세계적 수준의 장거리 LiDAR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한 지붕 아래에 무료 혜택 세트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최첨단 LiDAR 센서 기술로 전체 차량 환경을 커버하고 승용차와 상용차 애플리케이션 모두에서 SAE 레벨 3 이상에서 자율 주행을 용이하게 할 수 있는 강력한 위치에 있습니다." 

콘티넨탈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사업부 책임자인 프랭크 페츠닉(Frank Petznick)은 말했습니다.

AEye Inc.의 CEO 인 블레어 라코르테 (Blair LaCorte)는 "ADAS 솔루션은 성능, 확장성, 포장 및 신뢰성과 안전에 대한 장기적인 헌신의 독특한 혼합이 필요합니다. 콘티넨탈은 자동차 제품 산업화 및 상용화뿐만 아니라 자동차 감지 기술의 리더입니다. 우리는 컨티넨탈고성능 장거리 LiDAR 시스템을 세계 최고의 자동차 제조업체에 제공하기 위해 모듈식 및 확장 가능한 설계를 사용자 정의하기 위해 팀과 긴밀히 협력하기를 기대합니다."

LiDAR point cloud output combining HD resolution and long-distance range. (Photo: Business Wire)

상용차 애플리케이션은 시금석입니다.

AD SAE 레벨 3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자동 차량은 카메라, 레이더 및 LiDAR를 포함하는 센서 설정이 필요하며 
차량 주변의 물체와 사용 가능한 궤적을 감지해야 합니다. 

LiDAR 센서는 고해상도에서 견고한 3D 픽셀 레벨 감지의 강도를 제공합니다. 

콘티넨탈은 단거리 및 장거리 감지를 위해 맞춤형 자동차 등급 LiDAR 기술을 사용합니다. 단거리의 경우 3D Flash LiDAR 기술은 데이터 프레임당 한 펄스(글로벌 셔터 기술)로 전체 장면을 조명하고 캡처하여 3D 픽셀 이미지를 매우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장거리 에서 물체를 강력하게 감지하기 위해 1550nm 민첩한 LiDAR 기술은 평방 도당 1600포인트 이상의 소프트웨어 구성 가능한 HD 해상도와 300미터 를 초과하는 감지 범위의 입증된 조합을 제공합니다. 

특허받은 MEMS 기반의 AEye's LiDAR 설계는 악천후와 도로 조건에서 타협하지 않는 성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엄청난 고체 신뢰성을 제공합니다.

질량이 크고 정지 거리가 긴 상용 차량은 안전한 자율 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특별한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러한 차량에 대한 자동화는 자동화된 의사 결정 및 작업을 위한 충분한 처리 시간을 보장하기 위해 최대 센서 범위와 해상도가 필요합니다.

"세 가지 환경 센서 영역에서 최첨단 기술을 통합함으로써 자동차 제조업체에 도움이 되는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콘티넨탈은 세 가지 센서 기술과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막대한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6. 스트라드비전, 르네사스 R'Car와 합류

AI 기반 카메라 인식 소프트웨어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및 자율 주행 차량(AV)의 선도적인 혁신가인 StradVision은 
2년 연속 르네사스의 R-Car 컨소시엄 사전 파트너 프로그램의 일원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개방형", "혁신적", "신뢰할 수 있는" 컨소시엄의 기준을 충족한 StradVision은 자동차 시장에서 좋은 실적을 기록한 고성능 기업으로 검증되어 고객과의 신속한 참여를 가능하게 했습니다.

"R-Car 컨소시엄 사전 파트너 프로그램의 일원으로 선정되는 것은 자동차 업계의 호환 업체와 더욱 긴밀하게 협력할 수 있는 환상적인 기회이며, ADAS 기술의 발전을 가속화하기 위한 이 플랫폼의 일원이 될 수 있는 매우 흥미로운 기회입니다."

R-Car 컨소시엄은 Renesas가 주최하는 개방형 플랫폼 환경으로 고객이 생태계 파트너를 신속하게 식별하고 참여할 수 있으며, 이 솔루션은 미래의 모빌리티 시장을 위한 혁신을 가속화하고 커넥티드 카 및 ADAS에 대한 연구 개발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StradVision은 2019년 9월 ADAS에서 사용되는 스마트 카메라에 대한 딥 러닝 기반 개체 인식 솔루션 개발에 대한 공동 작업을 발표한 이후 르네사스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