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8 관심기기 잡담 2 얼리어답터

1. ASUS 'Bezel Free Kit'

여러대의 모니터를 하나의 화면으로 구현시 각각의 모니터 사이의 Bezel이 한 화면으로 구현하는데 한계가 있었다면

이 Kit는 한계를 뛰어 넘기위해 과연 어떤 방식으로 구현을 한 것인지가 궁금해진다.

과연 어떤 식으로 재현을 한건지~~~

Kit안에 렌즈를 넣고 했다는데 자못 궁금해진다.


2. Razer Mamba Hyperflux


기존 마우스들은 유선을 제외하고는 다 마우스에 건전지를 넣어야 구동이 가능하다.



그러나 이 Razer제품은 마우스패드에 일종의 무선충전 기능을 탑재하여 따로 밧데리를 바꿔야 하는 수고를 덜어주고


본체랑, 마우스패드만 있으면 알아서 충전해주고 구동이 된다는 점이 강점인 것이다.



3. Toyota's e-Palette concept vehicle


일종의 모듈러 형식의 차이다.


우리나라 푸드트럭 처럼 트럭을 사고 그안에 각종 기기들을 구매해서 설치하고 이런 것들이


일종의 모듈 형식으로 탑재 할수 있게 하여 식당차, 운동차, 호텔차 등등 무궁무진하게 모듈형식으로 차를 변화 시킨다고한다.


컨셉은 괜찮은데 과연 이모듈 가격이나 차 값이 관건이고 아직 Prototype이라 시제품이 나와봐야 알것 같다.



4. ForwardX CX-1 suitcase


여행시 공항에서 가방을 잃어버린 다면 어떻게찾을수 있을까 하는 생각에서 시작한 제품인 것 같다.


이 캐리어에 자율주행 그리고 위치추적기능등을탑재하여 가방이 주인이 있는 곳으로 가는 기능이 있는 가방이다.


과연 이 기술 탑재 후 가격이 얼마인지에 따라대중화는 판가름 나지 않을까?



5. L'Oreal UV Sense


이 자그마한 센서를 손톱이나 안경에 붙이고어플을 통해 태양빛 노출 정도를 알려주는 센서 이다.


밧데리가 필요없이 태양열로 구동이 가능한 것같다. 가격이 하나 당 40$ 이라 조금 비싸 보이는데 과연 성공할지  



6. Acer Swift 7


현존 최고로 얇은 두께 8.98mm의Skinniest 노트북 


무게는 얼마인지, 스펙은 어떤지를 좀 알고싶어진다.


가격은 좀 쎄보인다.



Available in April,starting at $1,699 (about £1,250 or AU$2,160 converted).



7. Delta's Alexa faucet


아마존의 AI 서비스인 Alexa의 사용범위는어디까지 확대될지


기존 사람의 움직임이나 손을 개수대에 손을 대면 물이 나오던데 이제는 음성으로 물을 받고 닫는게


Alexa를 통해 가능하게 된다.



현재까지 관심가는 제품은 위와 같다.


전체적인 추세를 보면 가전기기안에 AI탑재,TV의 대형화, 접을수 있는 TV등장, 인공지능의 다양한 변화 및 각종기기와의 콜라보


그리고 모바일의 경우는 특별히 많은 변화는보이지 않는다. 그동안 지문인식 모듈의 탑재를 액정필름에 탑재하는 기술이


 고전했으나 Vivo에서 처음 이 기술을 탑재 했는데 과연 대중화가될런지가 조금 의문스럽다.


그 외에 모바일은 추후 MWC에서 더욱 기술의진일보를 볼수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추가적인 관심가는 기기들이 더 있으면 추후포스팅 하려 합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